Aprilia는 Lorenzo Savadori와 함께 리어 윙을 사용하여 리어 휠에 더 많은 다운포스를 시도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이것이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Mugello의 홈 레이스에서 MotoGP 작은 뒷날개를 장착하여 뒷바퀴에 다운포스를 생성했습니다.
규정에 따라 좌석 뒤 혹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에어로바디"에는 사이드 페어링, 앞유리, 머드가드가 있는 앞 타이어 부분이 포함 또한 디플렉터용 리어 타이어 전면 하단에 정의된 구역이 있습니다.
Ducati는 2018년 후반에 좌석 뒤 혹의 왼쪽과 오른쪽에 사이드 에어 디플렉터를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이탈리아인은 몇 번의 테스트 주행 후에 이 아이디어를 폐기했습니다.
Aleix Espargaro는 동료의 작업에 대해 "우리는 그의 정보를 살펴봐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작은 날개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까? 결국, 그것은 운전자의 등에 숨겨져 있습니다.
"나는 풍동에서 데이터를 보았고 흥미롭게 보입니다."라고 스페인 사람은 계속합니다.
"특정 측면에서 날개가 더 많은 압력을 제공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뒷바퀴가 가벼워집니다. 그래서 엔진 브레이크를 올릴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뒷바퀴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 분야는 공기역학입니다."
공기 역학은 난기류를 생성하여 뒤에 있는 운전자가 다운포스를 잃고 따라가기 어렵게 만듭니다.
MotoGP의 날개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Espargaro는 웃으며 "많은 문제를 일으키기를 바랍니다. 풍동에서는 시뮬레이션할 수 없습니다.”
"물론 약간의 난기류가 있지만 직선에서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350km/h에서 어떤 것도 개선하기 위해 이것을 개발하지 않습니다.” 리어 윙이 이제 새로운 MotoGP 기술 트렌드가 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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