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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혼다 슈퍼바이크 CBR1000RR-R
작성자 허성우 (ip:)
  • 작성일 2022-09-22 15: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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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46
평점 0점

최상위 플래그십으로 자리 잡은 CBR1000RR-R FIREBLADE SP는 트랙과 레이스에서 고성능을 추구 "트랙을 위한 TOTAL CONTROL"을 컨셉으로 개발


RC213V MotoGP 기계의 기술로 설계 강력한 엔진입니다.


프레임은 가속 및 제동 시 안정성을 강화 첨단 전자 제어 시스템의 도움으로 잠재력이 더욱 향상


Superbike World Championship의 기본 철학 생산 기반 오토바이로 시작하여 트랙에서 최대 성능을 발휘하도록 수정하는 것


핸들링 기량, 균형 및 안정성은 여전히 독특하지만 CBR1000RR-R은 전례 없는 수준의 트랙 중심 성능을 제공


Honda 생산 슈퍼스포츠 머신도 그랑프리 레이싱의 프로토타입 세계에서 파생된 기술을 활용


예를 들어 엔진은 Honda RC213V MotoGP 기술,

Honda가 제작한 가장 강력한 인라인 4기통으로 구동되는 CBR1000RR-R FIREBLADE SP를 강력하게 사용


RC213V와 동일한 보어 및 스트로크를 통해

MotoGP에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

흡기, 배기 및 연소실에 MotoGP 기술을 사용

콘 로드, 피스톤 및 캠축 재료 및 스로틀 바디 형상과 같은 표면 처리는 RC213V-S에서 파생


14,500rpm 160kW의 최대 출력 12,500rpm에서 113Nm의 피크 토크를 제공 201kg

인라인 4 레이아웃은 앞뒤 치수가 짧기 때문에 초고성능 엔진을 보장하는 동시에 매우 컴팩트한 전체 패키징을 허용

프레임도 최적화되어 비틀림 강성이 9% 증가하여 서킷 코너링 속도에서 핸들링이 향상

긴 휠베이스와 더 긴 스윙암으로 측면 강성은 11% 감소하여 코너를 통과할 때와 바깥에서 모두 향상된 그립과 느낌을 제공


43mm NPX 포크와 Öhlins TTX36 Smart-EC 리어 쇽,

새로운 Brembo Stylema 4-피스톤 레이디얼 장착 프론트 캘리퍼 및 RC213V-S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리어 Brembo 모노블록 캘리퍼를 특징으로 하는

2세대 세미 액티브 Öhlins 전자 제어 장치로 완성


RC213V의 영향도 받은 최첨단 공기역학 패키지는 새로운 Bosch 6축 IMU와 함께 작동하여 더욱 정밀한 바이크 동작 제어와 전례 없는

수준의 핸들링 및 롤링을 위해 매우 정확한 요, 피치 및 롤 계산을 제공


Fireblade에는 경량 티타늄 Akrapovic 배기 엔드

CBR1000RR-R Fireblade SP는 우승한 경주용 머신을 구축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생산 패키지를 구성




WORLDSBK TEAMHRC CBR1000RR-R FIREBLADE SP 사양


오토바이: 혼다 CBR1000RR-R FIREBLADE SP

엔진: 999.9cc, 직렬 4기통

힘: 170kw (231마력)/14500r/min 이상

변속기: 6단 속도

서스펜션: 쇼와

섀시: 알루미늄

브레이크: 닛신

연료 허용량: 24리터

건조 중량: 168kg 이상






출처 wsbk honda racing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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