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2 World Championship
FIM(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Motocyclisme)이 승인한 도로 서킷에서 개최되는 그랑프리 오토바이 경주의 중급 등급으로
독립 오토바이 경주는 20세기 초부터 개최되어 중요한 국가 행사에 그랑프리라는 타이틀을 안겨주었습니다.
1949년 모터사이클 스포츠의 국제 관리 기구인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Motocyclisme의 설립은
규칙과 규정을 조정할 기회를 제공하여 선택된 이벤트가 공식 세계 선수권 대회에 포함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장 오래된 모터스포츠 세계 선수권 대회)
그랑프리 모터사이클은
일반 대중이 구매할 수 없는 특수 제작된 레이싱 머신으로,
도로 주행 모터사이클의 수정된 버전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생산 기반 레이싱 카테고리와 대조
현재 1위는 2002년부터 모토지피(MotoGP)다.
클래스가 500cc였으며 공식 월드 챔피언십으로 역사적인 연속체를 형성했습니다.
챔피언십에는 4가지 클래스로
MotoGP
Moto2
Moto3
MotoE
처음 세 클래스는 4행정 엔진을 사용하고 MotoE 클래스(2019년 새로 추가됨)는 전기 오토바이를 사용
Moto2는 처음에 기존의 250cc 2행정 클래스를 대체하기 위해 2010년에 도입된 600cc 4행정 엔진입니다.
엔진은 단일 제조업체에서 독점적으로 공급
타이어는 Dunlop 및 전자 제품으로 제한되며 FIM 승인 생산업체에서만 공급
카본 브레이크 디스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강철 브레이크 디스크만 허용
그러나 섀시 제한은 없습니다.
2019년까지 600cc 4행정 Moto2 기계만 허용되었으나 3기통으로 765cc 배기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yamaha-racing.com/moto2/about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