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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WorldSBK - 야마 R1
작성자 허성우 (ip:)
  • 작성일 2022-09-23 11: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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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3
평점 0점



2015년 모터스포츠로 복귀한 첫 해
스즈카 8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영국
미국 슈퍼바이크 챔피언십 
타이틀과 함께 승리를 주장하며 트랙 안팎에서  증명

R1은 이후 계속해서 
Suzuka에서 4연속 우승(2015, 2016, 2017, 2018)했으며
 GMT94 Yamaha 공식 EWC 팀의 2016/2017 FIM Endurance World Championship에서도 우승

2018년 R1은 FIM Superbike World Championship
3개의 레이스 우승을 차지
Michael van der Mark는 2019년 Jerez에서 레이스 우승을 차지 4번째 우승을 추가
 2020년, van der Mark와 Toprak Razgatlıoğlu는 Yamaha R1의 우승 기록에 4개의 추가 승리를 추가
Estoril은 최초의 Yamaha 1-2-3을 선보였으며 Garrett Gerloff는 두 명의 Pata Yamaha WorldSBK 공식 팀 라이더와 연단에 합류

WorldSBK-Spec R1은 헤드라이트 및 윙 미러와 같은 도로 안전 측면을 제거하고 차체를 레이싱 항목으로 교체하고
엔진 관리, 배기 시스템, 서스펜션, 브레이크 및 엔진 부품 수
현행 규정은 엔진의 실린더 수에 따라 750cc에서 1200cc 사이의 출력으로 자전거의 무게가 최소 168kg 규정4
레이스 머신의 튜닝은 제한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많은 제한을 받습니다. 

5년째를 맞이한 Yamaha는 모터스포츠
 R1은 일관된 결과와 해마다 개선된 형태로
 2017년 Pata Yamaha WorldSBK 팀의 Alex Lowes(4명)와 Michael van der Mark(2명)를 위해 6개의 포디움을 획득
시즌이 끝날 때까지 정규 포디움 경쟁자로 설정


지속적인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R1은 2018년에
van der Mark(10)와 Lowes(4)의 손에 14개의 포디움 피니시를 확보했으며 두 라이더 모두 시즌 동안 첫 WorldSBK 레이스 우승을 차지
Van der Mark는 Donington Park 라운드를 지배하여 두 레이스에서 모두 우승
 Lowes는 Brno에서 팀 동료를 제치고 R1에서 세 번째 우승을 차지


GRT Yamaha가 Marco Melandri 및 Sandro Cortese와 함께 프리미어 클래스로 올라섰고 
Ten Kate Yamaha가 Loris와 경쟁하기 위해 복귀함에 따라 
WorldSBK 그리드에 Yamaha R1 머신 3대가 추가로 2019년에 연단 수는 계속해서 증가

바즈. Melandri는 호주에서 열린 첫 레이스에서 포디움에 올랐고 시즌 후반에 Aragon 라운드에서 두 번 더 포디움 피니시를 추가

Lowes와 van der Mark의 Pata Yamaha 짝은 2019년 시즌 내내 일관된 선두 주자가 되었으며 
영국인은 네덜란드 라이더의 8명에 비해 9개의 포디움 피니시를 기록했습니다. 

Van der Mark는 또한 Jerez의 Pata Yamaha R1을 타고 세 번째 WorldSBK 레이스 우승을 차지


2020년에는 Michael van der Mark가 Toprak Razgatlıoğlu의 Pata Yamaha WorldSBK 공식 팀에 합류

이 터키 라이더는 Yamaha R1에 빠르게 적응하여 호주에서의 첫  승리했습니다. 
Razgatlıoğlu와 van der Mark는 4번의 승리를 포함하여 17번의 포디움 결승전을 위해 결합할 것입니다.

GRT Yamaha WorldSBK 주니어 팀에는 American Garrett Gerloff와 이탈리아 Federico Caricasulo의 두 명의 젊은 라이더가 등장
Ten Kate Yamaha WorldSBK 지원 팀의 Loris Baz도 돌아왔습니다. 
Gerloff는 시즌의 성공적인 후반기를 즐겼으며, Baz는 4개의 포디움을 기록하면서 Yamaha R1을 3번의 포디움 피니시로 이끌었습니다.

2021년, 현 WorldSSP 챔피언 Andrea Locatelli는 Brixx WorldSBK 팀과 함께 Pata Yamaha에 올라서 
Razgatlıoğlu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으며 Gerloff는 GRT Yamaha WorldSBK 팀 팀에 남아 일본 에이스 Kohta Nozane과 합류
두 팀 모두 정규 연단과 레이스 우승에 도전하기를 희망하면서 최신 사양의 Yamaha R1 를 운영할 것입니다.



엔진 유형: 수냉식, 4행정, DOHC, 전방 경사 병렬 4기통, 4밸브
배기량: 998cc
보어 및 스트로크: 79.0mm x 50.9mm
최대 전력: 220 P.S. 이상
윤활 시스템: 습식 섬프
클러치 유형: 습식, 다중 디스크
연료 시스템: 연료 분사
점화 시스템: Marelli MLE
스타터 시스템: 전기
변속기 시스템: 콘스탄트 메시, 6단
최종 전송: 체인

차대
프레임: 알루미늄 Deltabox
프론트 서스펜션 시스템: Ohlins Ø 46 mm
프론트 트래블: 130mm
캐스터 각도: 24º(+/- 1º)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 스윙암, (링크 서스펜션)
리어 트래블: 120mm
앞 브레이크: 유압식 듀얼 디스크, Ø 336mm Brembo
리어 브레이크: 유압 싱글 디스크, Ø 218mm Brembo
앞 타이어: 120/70 17인치 피렐리
뒷 타이어: 200/50 17인치 피렐리

치수
전체 길이: 2,055mm
전체 폭: 690mm
전체 높이: 1,150mm
좌석 높이: 855mm
휠 베이스: 1,450mm(+/-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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