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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KTM 듀크 250 (오스트리아)
작성자 허성우 (ip:)
  • 작성일 2022-09-27 18:3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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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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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한 좋은 주행

2022-09-26

오타 안지


오토바이 시승 임프레 뉴스 KTM250cc 250DUK


오스트리아의 오토바이 메이커 KTM가 발하는 「250 DUKE」는 일본에서도 인기 모델

2022년 모델은 LED 헤드라이트가 새롭게 채용되어 점점 매력을 높였다.


글:오타 야스지, 오토바이 편집부/사진:미나미 타카유키, 모리 코스케



KTM 250 듀크

총 배기량: 249cc

엔진 형식 : 수냉 4 파트 DOHC4 밸브 단일 실린더

시트 높이: 830mm

차량 중량: 146kg(건조)

부가세 포함 가격: 65만엔 (2022-9-27 기준 640만 2,565 원)


일본차에서는 맛볼 수 없는 퍼포먼스!

KTM의 매력을 일본에서 전파한 입역자가 125, 250, 390의 「스몰 듀크」시리즈 그런 스몰 듀크 시리즈의 핵심을 담당하는 모델이 250이다.


30마력/9000회전이라는 파워 스펙은 클래스의 표준적인 수치 엔진, 중회전 영역의 펀치력이 좋다.

현실적으로 공도에서 다용하는 것은 중회전 영역이 메인이므로, 이 엔진은 5000~8000회전당 명확한 파워 밴드를 설정

이 범위 내에서는 스로틀 조작에 대한 대시력과 엔진 브레이크력의 반응이 실로 다이렉트로, 스포츠 마인드 넘치는 특성으로 만들어져 있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한 대응력도 높다.

강성 밸런스가 좋은 차체와 스트로크의 안쪽으로 밟는 전후 서스펜션, 컨트롤러블한 브레이크에 의해, 스킬이 높은 라이더가 공격해도 파탄하기 어려운데,

차체가 날뛰어도 누르기 쉽고, 거친 노면도 좋다.


폭넓은 업 핸들에 의한 업라이트인 포지션 덕분에 시가지에서 투어링까지 편하게 해낼 수 있고,

높은 위치로부터 상체를 사용해 조작할 수 있으므로 속도역에 관계없이 핸들링은 경쾌 U턴도 하기 쉽기 때문에, 엔트리 라이더의 입문용에도 추천할 수 있다.


이 달리기를 맛보면, 일본차와는 마치 다른 스포츠 테이스트를 전신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차량 가격이 일본차와 큰 차이가 없는 것도 큰 매력 중 하나다.


KTM 「250 DUKE」라이딩 포지션

시트 높이: 830mm

라이더의 신장・체중:176cm・62kg




KTM '250 DUKE' 주목 포인트

엔진은 249cc 수냉 4 행정 DOHC 스펙은 30PS이지만, 파워감은 신축성이 효과


슬란트한 독특한 형상을 가진 헤드라이트는 시리즈 공통 2022년 모델부터 LED 헤드라이트


WP제의 Φ43mm 도립 포크, 레이디얼 마운트 캘리퍼, 레이디얼 타이어


KTM 「250 DUKE」주요 스펙

전장×전폭×전체 높이 NA

휠베이스 1357mm

최저 지상고 185mm

시트 높이 830mm

차량 중량 146kg (건조)


엔진 형식 수냉 4스트 DOHC4 밸브 단기통

총 배기량 249cc

보어×스트로크 72.0×61.1mm

압축비 12.5

최고 출력 22kW(30PS)/9000rpm

최대 토크 24N・m(2.4kgf・m)/7250rpm


연료 탱크 용량 13.4L

변속기 형식 6단 리턴

캐스터각 65°

트레일량 95mm


타이어 사이즈(전・후) 110/70ZR17M・150/60ZR17

브레이크 형식(전·후) Φ300mm 디스크·Φ230mm 디스크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65만엔(소비세 10% 포함) 출처 auto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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