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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혼다 NX400 (2024-4-18, 776만원, DOHC4 밸브 병렬2기통 46마력, 높이 800mm, 중량 196kg)
작성자 허성우 (ip:)
  • 작성일 2024-04-27 10:5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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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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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X로부터 바뀐 것은 외형과 업그레이드된 장비


2024-04-26

웹 오토바이 편집부

Vote 자전거 신차 뉴스 HONDENX400400cc 어드벤처 크로스 오버


몇 안 되는 400cc 클래스의 크로스 오버 모델, 혼다 「400X」가 모델 체인지 NX400으로


혼다 NX400 (2024)

수냉 4 파트 DOHC4 밸브 병렬 2기통 399cc

높이: 800mm

중량: 196kg


발매일: 2024년 4월 18일

가격:89만1000엔

(2024-4-47 기준 871.32원 / 776만 3,461.20 원)



외관, 장비를 진화시킨 400X의 후계 모델 400cc 클래스에서는 몇 안되는 크로스오버 모델로서 뿌리 깊은 인기를 얻어 온 400X의 후계 기종이 이 NX400이다. NX는 "뉴 크로스 오버"의 약칭으로 개발 컨셉은 "Modern Street Adventure"

심플한 면 구성을 채용한 플레인인 것으로, 종래 모델의 400X보다 단순 경쾌함과 품질을 디자인


399cc의 DOHC 트윈 엔진과 강관 다이아몬드 프레임 등의 기본 메카니즘은 400X의 것을 계승

프론트 포크에는 쇼와제 SFF-BP


장비도 호화롭고,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안심감에 기여하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을 탑재

5 인치 풀 컬러 TFT 미터, 차량과 스마트 폰을 연동

핸들의 셀렉트 스위치나 별매의 헤드셋으로 의 음성 입력에 의해 어플리의 조작

「Honda RoadSync」등을 채용


혼다 「NX400」컬러 바리에이션


진주 섬광 화이트



매트 발리 스틱 블랙 메탈릭



혼다 「NX400」각부 장비・디테일 해설

180도 크랭크의 DOHC 트윈은 46PS

저중 회전역의 강력하고 토크풀한 특성 취급하기 쉽다.



프런트는 19 인치를 채용, 포크는 유연한 노면 추종성 쇼와의 SFF-BP

휠은 5개 Y자 스포크로 변경


이른바 "쿠치바시"가없는 프런트 마스크 스크린은 볼트 4개에 의한 고정식 충분한 높이를 확보해 쾌적한 방풍 성능


조작감이 뛰어난 넓은 핸들 바를 장비

미터는 5인치 컬러 TFT로 기능 확장에 따라 왼쪽 스위치



포지션의 자유도가 높은 원피스 시트를 채용. 두께로 롱런도 쾌적

시트 높이는 400X에서 변함없이 800mm



혼다 「NX400」주요 스펙・연비・제조국・가격

전장×전폭×전체 높이 2150×830×1390mm

휠베이스 1435mm

지상고 150mm

높이 800mm

중량 196kg


수냉 4스트 DOHC4 밸브 병렬2기통 399cc

보어×스트로크 67.0×56.6mm

압축비 11.0

출력 34kW(46PS)/9000rpm

토크 38N・m(3.9kgf・m)/7500rpm


연료 탱크 용량 17L

변속기 형식 6단 리턴

캐스터각 27°30′

트레일량 108mm


브레이크 형식(전·후) 더블 디스크·싱글 디스크

타이어 (전·후) 110/80R19M/C 59H・160/60R17M/C 69H


연료 소비율 WMTC 모드값 28.1km/L(클래스 3-2) 1명 승차 시

제조국 일본


가격 89만 1000엔(소비세 10% 포함)

(2024-4-47 기준 871.32원 / 776만 3,461.20 원)


출처 au to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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