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야마하 MT-10SP (2022년, 일본 166마력 1830만원)
작성자 허성우 (ip:)
  • 작성일 2022-12-01 11:17: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8
평점 0점

장비의 충실으로 완성도를 높인 모델


2022-11-30

미야자키 케이이치로


오토바이 시승 임프레 신차 뉴스 YAMAHA 대형 오토바이 MT-10 MT-10SP


YZF-R1 양도의 CP4 엔진을 탑재 플래그쉽 모델, MT-10이 한층 더 숙성

외장의 업데이트, 올린즈 전자 서스펜션으로 주행성능도 향상


문장 : 미야자키 케이이치로, 고마츠 노부오,

오토바이 편집부 / 사진 : 미나미 타카유키


MT-10SP ABS

총 배기량: 997cc

수냉 4 파트 DOHC4 밸브 병렬 4 기통

시트 높이: 835mm

차량 중량: 214kg


발매일: 2022년 10월 26일

부가세 포함 가격:218만9000엔

(2022-12-1 기준 950.74원/SP 2,081만 6,514.40 원)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모은 MT-10이 모델변경

MT-10은 YZF-R1의 메카니즘을 가지는 스포츠 네이키드

엔진 프레임은 YZF-R1의 DNA가 반영


신형은 엔진의 흡배기계나 FI 세팅 등 파워나 드라이버빌리티에 관련된 파트를 크게 진화

출력은 6PS업의 166PS

저중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엔진으로 한 다음, 그 파워 밴드를 고개길에서 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로틀을 열면 어떤 파워 모드에서도 어느 가속 개도 이상으로 갑자기 강력하게 파워가 일어나는 2단 로켓과 같은 응답은 구형과 같지만 그 연결 이 매끄럽다. 리니어에 호응해 순종, 현격하게 다루기 쉽다.


이번 시승한 SP 사양은 올리언스의 전자제어 서스펜션 동종의 서스펜션을 사용하는 YZF-R1M과 마찬가지로 3종의 오토와 매뉴얼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고개길 라이딩 모드 「A」에 디폴트 설정되어 있는 파워 모드 1 서스는 오토의 1

이동중은 서스 설정을 보다 쾌적한 오토의 2나 3

그런데 마치 투어링 스포츠와 같은 편안함



MT-10

KYB제 Φ43mm 카트리지 타입 도립 포크, 보텀 링크식 모노크로스 서스


가격:192만 5000엔

(2022-12-1 950.74원/기준 1,830만 5,980 원)




야마하 「MT-10SP ABS」라이딩 포지션・발착지성

높이 : 835mm

라이더 : 176cm/68kg


라이딩 포지션


시트 높이는 높고 한발의 발뒤꿈치가 떠 있지만, YZF-R1보다 낮다.



야마하 MT-10SP ABS 각부 장비・디테일 해설


다이아몬드를 키워드로, 깎아낸 조형 탱크 좌우의 흡기 덕트의 디자인


크로스플레인 크랭크를 채용 997cc 수냉 4 엔진 32년 배출 가스 규제에 적합 동시에 파워 업


운동 성능 향상을 위해 2단 팽창실을 갖춘 미드쉽 머플러 베이스 모델의 YZF-R1과 공통 디자인


6축 IMU에 의해 높은 정밀도로 제어되어 시프트 업뿐만 아니라 시프트 다운에도 대응하는 퀵 시프터 기본


앞뒤 휠은 경량 알루미늄 주조. 프론트 브레이크는 대향 4 포트 레이디얼 마운트 캘리퍼&Φ320mm 플로팅 디스크.


> SP의 도립 프론트 포크도, 리어 서스펜션과 같은 올린스제 전자 제어 스풀 밸브가 채용


표준 장착된 타이어는 전용 개발 브리지 스톤 S22. 올린즈제의 전자 제어 서스


올리언즈제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이륜차 세계 최초 채용의 오일 유로 전환을 부드럽게 실시할 수 있는 스풀 밸브를 채용


프론트 마스크 아래 프론트 포크의 언더 브래킷 전면에는 스티어링 댐퍼 장착


헤드라이트 주위의 디자인을 보다 개성 강력한 달리기와 멋진 디자인


풀 컬러 4.2 인치 TFT LCD 미터는 밝고 선명하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 핸들 오른쪽의 휠 스위치를 통해 설정가능


탠덤 공간 일체 시트 스포츠 라이딩에 필요한 기능성과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별체 넘버 홀더의 채용, 짧게 잘린 디자인으로 경쾌한 인상의 테일등 후단에 컴팩트한 LED 테일 램프


야마하 발동기 신형 MT-10 드라이버 빌리티 개발 스토리 MT-10SP ABS 스펙・가격

2100×800×1165mm

휠베이스 1405mm

최저 지상고 135mm

높이 835mm

중량 212kg《214kg》


수냉 4 파트 DOHC4 밸브 병렬 4 기통

배기량 997cc

보어×스트로크 79.0×50.9mm


압축비 12.0

최고 출력 122kW(166PS)/11500rpm

최대 토크 112N・m(11.4kgf・m)/9000rpm


연료 탱크 용량 17L

변속기 형식 6단 리턴

캐스터각 24°

트레일량 102mm

타이어 사이즈(전·후) 120/70ZR17M/C(58W)・190/55ZR17M/C(75W)

브레이크 형식(전·후) 더블 디스크·싱글 디스크


가격

192만 5000엔《218만9000엔》(소비세 10% 포함)

(2022-12-1 기준 950.74원)

노말 1,830만 5,980 원

SP 2,081만 6,514.40 원


※《》안은 「MT-10 SP」


출처 auto by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